여행 셋째날 저희가 방문한 곳은 "구마모토" 입니다. 신칸센을 이용하면 하카타역에서 30분정도면 구마모토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JR북큐슈 패스를 소지하고 있으면 신칸센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자유석만) 구마모토까지 이동하는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

.

.

.

.

.

.

.



"언제나 설레는 신칸센"


신칸센은 제돈주고 타기엔 너무나 비싸서 여행중에는 그리 많이 이용하지 못하는편입니다 하카타~구마모토 구간 편도 요금만 봐도 5,000엔이 넘어가기떄문에.. 그래서 JR패스를 이용해 여행할때는 최대한 신칸센을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을 알아보고 여행루트에 추가하는 편입니다. 

저는 여러번 이용해봤는데 여자친구는 이번여행에서 처음으로 신칸센을 타봐서 굉장히 들떠 있었습니다 : )

.

.

.

.

.

.

.

.

.


"눈깜작할 사이에 도착한 구마모토" 


개인적으로 기차 타는걸 너무 좋아해서 좀더 타고 싶었지만.. 구마모토에 정말 눈깜작할 사이에 도착했습니다.

큐슈에서 구마모토는 나가사키와 가고시마와 더불어 노면전차(트램)가 남아있는 도시중 한곳 입니다.

노면전차를 이용하면 쿠마모토내에 위치한 웬만한 관광지는 둘러볼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역내에 위치한 인포메이션 센터에 들러 쿠마모토 노면전차 1일권을 구입했습니다.

노면전차는 거리에 상관없이 한번 탈 때 마다 150엔인데 노면전차 1일권은 400엔 밖에 안해서 

금액적으로나 편리함으로 볼때 훨씬 좋습니다 : )

.

.

.

.

.

.

.

.


"옛스러움이 남아있는 구마모토 역"


노면전차 1일권을 후다닥 구매하고 탑승을 위해 구마모토역 밖으로 나왔습니다.

구마모토에서의 첫 일정은 "산토리 맥주공장 견학" 입니다. 일본에 방문 할때마다 맥주공장 견학은 일정에 꼭 넣는 편인데 이번에는 하필 후쿠오카 아사히 맥주공장의 견학 스케쥴이 꽉꽉 차있어서.. 차선책으로 구마모토에 위치한 산토리 맥주 공장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

.

.

.

.

.

.


"구마모토 여행을 함께한 노면전차"


산토리 맥주공장은 구마모토 시내에서 꽤 멀리 떨어진 곳에위치하고 있고

구마모토 성 옆 죠사이엔 앞 버스 정류소에서 공장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

.

.

.

.

.

.


"셔틀버스를 기다리면서"


산토리 맥주공장으로 향하는 셔틀버스가 정차하는 곳에 이런식으로 표시가 되어 있기 때문에

한눈에 찾을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운행 스케쥴도 나와있습니다 : )

.

.

.

.

.

.

.

.


"산토리 맥주 공장"


견학 예약했던 시간보다 약간 늦게 도착했지만 다행히 취소는 되지 않았습니다.

너무 먼곳에 위치해서 그런지 외국인 관광객은 우리밖에 없었고 일본분들 두세분 정도가 다였습니다 ㅎㅎ

맥주공장 견학 중에는 사진을 찍을수 없기 때문에 말로만 간단히 설명 드리면.

아사히 맥주공장이랑 80% 동일한 루트로 견학이 진행 되는데,

산토리 맥주에 관한 홍보 영상을 시청하는 것으로 견학은 시작되고 맥주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원료에 대한 설명, 

발효등 맥주가 만들어지고 포장되는 과정에 대한 설명과 설비를 볼 수 있습니다.

.

.

.

.

.

.

.

.


"사실 이게 진짜 목적"


사실 맥주공장 견학의 제1목적은 맨 마지막 코스인 생맥주 시음에 있습니다 : )

공장에서 금방 만들어진 싱싱한(?) 생맥주를 3잔까지 무료로 마실수 있습니다.

산토리 프리미엄 맥주인 마스터스 드림을 무려 생맥주로 마실수 있다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ㅎㅎ

일반 식당에서 파는 생맥주들도 정말 맛있지만 역시 공장에서 시음하는 생맥주 보다는 못합니다 : )

.

.

.

.

.

.

.

.


"캔맥주 디스펜서 시연"


견학을 도와준 직원의 캔맥주 디스펜서 시연이 있고

나머지 두잔을 홀짝홀짝 더 마시고서 맥주공장 견학은 끝이 납니다 : )


나가는길에 맥주잔도 하나사고, 서둘러 구마모토 시내로 다시 향합니다.

.

.

.

.

.

.

.

.

다음편에 계속!


*본 포스팅은 제 Steemit page에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 https://steemit.com/@leecho

보너스컷




구마모토 시내로 돌아와서 먹은 라멘.

그렇게 인상깊진 않은 집이 여서 간단히 사진으로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