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서 푹쉬고 다음날. 아침도 먹지 않고 바로 후시미 이나리 타이샤로 향합니다!
후시미이나리타이샤는 영화 게이샤의 추억에 나온것으로도 유명한 신사 입니다. 천개의문(센본도리이) 말그대로 천개의 도리이가 쭈욱 이어진 산길이 아주 장관인곳이죠
지난 교토 여행때는 밤늦게 도착해서 밤 풍경만 봤었는데 낮에는 어떨지 내심 기대를 품고 출발합니다.

교토역에서 후시미 이나리 타이샤 로 가기위해서는 버스로 가도되지만  JR선 을 이용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후시미이나리 역 근처에서 내려주기때문에 이나리샤 까지는 좀 걸어가셔야 하고, JR선을 이용할경우 이나리 역 에서 하차하시면 바로앞에 이나리샤가 보입니다!

끝없는 붉은 물결. 후시미이나리타이샤의 센본도리이

이나리샤 본당으로 향하는 정문(?) 의 모습.

이나리샤 상징인 여우상. 여기저기게 여우상이 많이 있고 기념품 가게에도 여우 관련된 상품을 판매중입니다.
그렇게 본당쪽으로 올라가다가…

유카타를 입고계신 분들을 우연히 만나 같이 사진도 한컷 찍고 : )
바로 센본도리이 쪽으로 이동합니다. 본당 기준으로 왼쪽으로 쭈욱 걸어가다보면 입구가 나오고!

이런식으로 붉은색 도리이가 쭈우우욱 이어집니다. 낮에 보니 또 다르군요 훨씬 느낌이 좋습니다!
붉은 도리이가 이나리샤가 위치한 산 전체로 쭈욱 이어져 있습니다.

정말 최고!

원래 계획은 패기 넘치게 산 한바퀴 삐잉 다 돌면서 끝까지 보려 했으나. 이게 경사가 상당해서 등반수준이라 ㅋㅋ 반도 못가서 포기하고 하산!
이나리샤는 또와도 또가고싶을만큼 매력적인 곳입니다. 이상하게 한국분들을 하나도 볼수없었는데 교토에서 유명한 금각사 은각사 정도만 둘러보지 마시고
이나리샤도 여행에 넣어보시는건 어떨까요 : )

조용함의 극치. 아라시야마

꼭두새벽부터 등산으로 허기진 배를 꾸역꾸역 밥으로 채워넣고 아라시야마로 향합니다.
교토역에서 28번 버스를 타시면 약 50분정도 걸립니다 꽤 멉니다 : (

그래도 이런 풍경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정말 버스 내리자마자 느꼇던 느낌은.. 아! 완전 깡촌이네 ㅋㅋ
하지만 관광객도 많지않고~ 여유로운게 좋았습니다. 미친듯이 덥긴했지만요 ㅠㅠ

아라시야마에서 첫번째로 들릴곳은 텐류지 입니다.

매표소가 입구에 두곳이 있는데, 미리 알아가지 않아서 정원쪽 입장권을 끊어버렸습니다 ㅠㅠ 원래 위 사진에 보이는 건물 다다미로 올라가 발도 좀 쉬게하고 누워있으려했는데…
참고로 말씀드리면 텐류지 입구에서 왼쪽으로 가셔서 표를 끊으신다면 정원 입장권. 그대로 직진해서 큰 건물로 들어가시면 텐류지 본당으로 가시는길입니다.

저 본당 안에 올라가서 정원을 쭈욱 감상하는게 목적이였는데!! 아쉽습니다 : (

다음으로 찾은곳은 텐류지 출구쪽과 이어져 있는 치쿠린(대나무 숲) 입니다 +_+
텐류지를 경유해 가실분들은 길찾기 정말 쉽습니다 텐류지 내부에서 뒤쪽 출구로 나가시면 바로앞에 치쿠린이 딱!

한국에서도 대숲은 가본적이 없는데. 대단합니다 쭉쭉뻗은 대나무들과 시원한 바람이!!

대숲 자체는 크게 길진 않아서 보는데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았습니다 : )
아라시야마 탐방은 치쿠린까지 둘러본뒤 대충 마무리 짓고

내일 아침일찍 기차로 신오사카역 에서 도쿄로 향해야 했기 때문에 다시 오사카로 이동하고, 교토의 모든일정을 마무리 짓습니다 : )

마치며

이나리샤는 정말 추천드리는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금각사는 못보더라도 차라리 이나리샤는 보셨으면 할정도로 말이죠! 너무 먼거같다고 일정에서 제외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사실 그렇게 멀지도 않고(교토역에서 9분) 시간을 투자한만큼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꼭 들러보세요!. 아라시야마는 좀 아쉬운 느낌입니다 ㅠㅠ 너무 짧은 시간(3~4시간 내외)에 보려니 시간이 모자른 느낌이랄까요
가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고 하니 반나절 이상은 아라시야마에서 계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다음에 교토 또간다면 아라시야마를 재대로 둘러봐야 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