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에있어서 맛있는 식사는 빠질수 없는 필수 요소 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찾을수 있는 자료라 치면 네X버 블로그, 다X 블로그 등 주로 블로그 위주로 한정되어있죠.
저도 초창기 일본 여행때에는 국내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었다가 후회한 경험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그러지 마시라고 일본 현지인들이 별점을 주고 리뷰를 올리는 맛집 사이트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일본 맛집 검색의 최강자


제목을 거창하게 단거같긴 하지만 개인적 소견으론 최강자가 맞습니다. 현지인들의 솔직한 리뷰, 별점등을 가게별로 보실수 있고
내부 사진과 메뉴판 사진등 정보도 확실하게 얻어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이트가 어디냐 하면.. 바로 타베로그(Tabelog 일본어 먹다+블로그의 합성어인듯 싶습니다 ㅋ) 입니다 

하지만… 들어가보시면 죄다 일본어 입니다! 심지어 영어지원도 되지 않아요 그렇다면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검색 방법


일본어를 못하신다면 답은 하나 입니다.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지요
첫번째 방법은 구글 크롬 브라우져를 이용해 자동번역하기
두번째 방법은 구글 번역기를 이용한 웹 번역 입니다.

오늘은 그중 하나인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타베로그 주소로 들어가시면 브라우저의 주소 바 아래부분에 번역기능을 이용할것인지 묻는 팝업메뉴가 생깁니다. 당연히 번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죠~ 그 다음 찾고자하는 위치를 검색어 부분에 넣으면 되는데.


와 같이 역시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TIP : 지역 이름을 넣으실때 도쿄, 오사카 처럼 대분류의 이름 보다는 위의 예시처럼 ~~~역 으로 한정해서 검색하는게 편합니다.


체크된 부분에 붙혀넣기 하시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이런식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좌측 메뉴를 살펴보면 첫번째 섹션에 지금 어느 부분을 검색하고있는지 나와 있고. 
두번째 섹션은 어느 메뉴에 대해 검색할건지 정해주는 부분
세번째로 화살표 표시해둔 부분은 가격 범위를 정해줘 정해진 예산에 맞는 식당들만 보여주는 소트 기능입니다.
우측에는 검색의 결과가 나오고, 상단에보면 노란색 네모 테두리에 흰색 왕관모양 아이콘 모양을 누르시면 별점이 높은 순으로 정렬됩니다. 검색 결과의 예시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명과 이 가게에서 리뷰어들이 소비한 평균금액, 별점및 리뷰어가 올린 가게 내부사진과 메뉴사진 음식사진등을 볼수 있는 메뉴가 쭈욱 있습니다.
아래로 조금만더 스크롤하시면 위 그림의 하단 두그림처럼 일본사람들이 올린 베스트 리뷰를 보실수있고 (번역기 투라 약간 어색하긴합니다 : ) )
점포의 정보가 상세하게 기록되어있습니다. 전화번호에서부터 위치,영업시간 공휴일까지 말이죠
이런게 한국에서 알아가기엔 어려운 꿀정보라 할수있습니다!!




예제 : 신주쿠 에서 우동이 먹고싶어!


위에서 알려드린데로 쭈욱 따라하시면 됩니다.  자 한번 보시죠


  1. 구글 번역기로 신주쿠역 일본어를 찾고
  2. 타베로그 메인의 검색어 부분에 삽입하고 검색합니다.
  3. 좌측 메뉴에서 모든 -> 레스토랑 -> 일식 -> 우동 면류로 주제를 바꿔줍니다.
참 쉽죠?  : ) 이후에는 마음에 드는 가게를 찾아 클릭하고, 리뷰를 쭉보시고 식사하실 식당을 선택하면 되시겠습니다!!.




마치며


하지만 이방법도 맹점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일본에서 타베로그 별점 조작으로 한번 말이 있엇던적이 있엇고 게다가 사람의 입맛이라는게 개개인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인 지표가 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경험해본바 별점 점수가 3.5점 이상이면 정말 맛있엇습니다 ㅋㅋ.) 
그래도!! 식당의 음식 가격, 위치, 상세 메뉴 등 꿀정보를 국내에서도 얻기 쉽기때문에 정말정말 추천드리는 사이트 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