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예산이 한정되어 있는 외국 여행이라면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 같은곳을 가더라도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갈수 있을까? ” 
에 대한 고민 입니다.

이번편에서는 그중에서도 일본 내에서 사용할수 있는 교통패스와 입장권을 싸게 살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여행사 사이트 이용

흔히들 여행사는 패키지여행, 급하게 출국하고 싶을때 이용하시는게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여행사 사이트를 잘 이용하신다면 교통패스와 입장권을 싸게 구입할수 있다는것을 알고 계셨는지요 : )

하x투어, 여행x사 등 일본여행시 주로 찾으시는 여행사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자유여행 or 티켓/입장권 섹션을 잘 훑어보시면!
국내에서 무조건 사가야하는 JR패스는 물론이고. 현지에서 구매해도 상관없는 PASS들,입장권들을 저렴한 가격에 미리 구매해가실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교통패스 종류는 너무나도 많아서 주요 교통패스만 정리해뒀습니다 : )



얼마나 싸게 사는건데?

예를 들어보면
도쿄 롯폰기힐즈 시티뷰 전망대 입장료가 일본 현지에서 구매한다면 1,500엔. 하x투어에서 티켓을 미리 사간다면 600엔입니다.
도쿄 우메다 스카이빌딩 공중정원 입장료는 일본 현지에서는 700엔. 여행x사에서 티켓을 미리 사간다면 500엔
롯코산 케이블카 왕복권+버스 1일승차권이 일본 현지에서는 1,300엔. 하x투어 에서 구매해간다면 1,000엔 입니다.

예를 든것만 해도 최대 900엔 최소 200엔 정도 할인을 받으실수 있는것이죠!



어디서 사면 가장 싼거야?

광고가 되는지라 직접적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교통 패스의 경우 대부분의 여행사가 판매중이고 종류도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미묘하게 달라 더 싼곳도 있고 적당히 싼곳도 있기 때문에 여행사 홈페이지를 쭈욱 보시고 가격비교도 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