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보러 제2롯데월드에 다녀왔습니다. 점심을 먹고 영화시간까지 시간이 남아서 오늘도역시 스타벅스! 다시한번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마시러 잠실역 근처에 하나있는 '잠실대교남단점'으로 향하였습니다.

.

.

.


지난번 대전에서는 여자친구가 커피를받아와 나이트로 콜드브루를 뽑아내는 장면을 찍지 못해서 이번엔 같이가서 받아 왔습니다 : ) 사진처럼 정말 생맥주 기계 처럼생긴곳에서 커피가 나옵니다. 적외선 온도계로 커피의 온도도 측정해 줍니다.

.

.

.


요렇게 커피 추출을 마칩니다. 여자친구 말로는 대전에서는 나이트로 콜드브루 드셔 보셨냐고 묻기도 하고 이런 저런 설명도 해줬다는데 여기는 그런거 없네요 파트너가 썩 친절한거 같지도 않고;; 아무튼 커피를 받아옵니다 : )

.

.

.


다시봐도 참 신기한 커피 입니다. 저번엔 전용 잔에 나오는지도 모르고 일회용 잔에 받았었는데. 나이트로 콜드브루는 역시 잔에 마시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캐스캐이딩도 확실하게 보이고 말이죠~ 

.

.

.


오늘은 특별히 준비한 캐스캐이딩 움짤 ㅎㅎ 아름답습니다.

.

.

.


커피 맛은 지난 포스팅에 설명해드렸으니 : ) 생략 하도록 하고. 천천히 커피를 마시면서 매장 이곳 저곳을 살펴봅니다. 생긴지얼마 안된 매장인지 처음 보는 인테리어 디테일이 눈에 띕니다. 사진에보시는 천장 처럼 말이죠 ㅎㅎ 리저브 매장이긴 하지만 꽤 독특하네~ 라고만 생각했습니다(이유가있었습니다 ㅋㅋ 아래에서 설명 드릴게요.)

.

.

.





꼭 나가려고 하면 비가오네요.. 나가려다 말고 사진이나 찍으면서 잠시 비가 그치기를 기다립니다 : )

.

.

.


잠시 비가 그치나 해서 나가려고 하니 또 폭우가 쏟아져 ㅠㅠ 문앞에서 잠깐 기다렸습니다. 역시 그냥 리저브 매장은 아닌건가... 

.

.

.


입구 바로 옆에 클래식한 원두 그라인더가 놓여있습니다. 역시 뭔가 수상해.. 스타벅스에서는 처음보는 디테일이니까요 : )

.

.

.


이후 돌아와서 신나게 인터넷을 하다가 신기한걸 발견합니다.

바로... 스타벅스 리저브 '커피 포워드' 매장!!! 리저브 특화 매장으로 기존 리저브 커피들을 추출하던 클로버 머신 이외에 추가된 '푸어 오버(핸드드립)', '사이폰', '블랙 이글 머신을 이용한 에스프레소'까지 총 네가지 추출방법으로 스타벅스의 리저브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포워드 매장으로 바뀐곳을 살펴보면.


 블랙 이글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는 매장

 신세계김해점, 세종어진점, 한남동점, 익산영등DT점, 리버사이드팔당DT점, 시흥P.아울렛3F점

 블랙 이글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는 매장

 스타필드하남2F점, 광화문점, 신세계대구8F점, 청담스타점, 여의도공원점, 강남대로논현점, 스타필드코엑스몰점, 을지로내외빌딩점, 잠실대교남단점


어... 근데... 잠실대교남단점?!?!? 저번에 갔던덴데..?!?!?!

그렇습니다. 뭔가 수상함을 느낀 매장이 바로 포워드 매장이였습니다 ㅠㅠ 나이트로 콜드브루만 보고 갔는데 리저브 포워드 매장인지도 몰랐다니요....!!! 그래서 이번주에 포워드 매장을 찾아가기로 했습니다 ㅎㅎ 다녀와서 또 리뷰 남기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