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은 2017년 5월 29일 기준으로 재 작성 되었습니다.

LCC ( Low Cost Carrier )


말 그대로 저가로 운송수단을 제공하는 항공사란 뜻입니다. 최근들어 일본 각지로 취항하는 저가 항공사가 많이 늘어, 저렴한 가격에 일본 여행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으로 가는 저가 항공편이 무엇이 있는지 각 항공사마다의 특,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장.단점


저가 항공사의 최대 장점은 이름에서도 알수있듯 ‘가격’ 입니다. 프로모션만 잘 이용한다면 10만원 내외로 왕복 항공권을 얻을수 있을 정도로 가격이 정말 저렴합니다.



또 저가항공사는 편도 이용이 매우자유롭습니다 예를들어 도쿄 in 을 인천발 바닐라항공으로. 오사카 out 을 피치항공 김해공항행 으로 이용할수 있고 국적기랑은 다르게 편도로 끊는다해서 항공권 가격이 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본내에서 여러 도시를 여행할 계획이면 편도 저가항공편을 이용하는것이 현명!!

하지만 저렴한 만큼 단점도 존재합니다 주된 단점이라 하면…
  1. 기내식이 나오지 않는다, 일부 항공사는 물조차 주지 않는다 (기내에서 사먹으면 되긴합니다)
  2. 주로 작은 비행기를 운용하고 시트 사이사이 공간이 매우좁습니다.
  3. 연착, 취소등 돌발상황이 발생했을때 항공권 환불조차 받지 못할수 있습니다.
  4. 하루에 한번, 많아야 두세번 운항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대에 비행기편이 없을수 있습니다.
  5. 수하물 무게 검사가 상대적으로 엄격합니다, 조금이라도 초과하면 초과요금 크리!

1번,2번 정도는 인천에서 일본으로의 비행시간이 오사카가  한시간 30분, 도쿄 두시간 30분 제일로긴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까지도 3시간정도 밖에 안걸리기 때문에 조금만 참으면!
JAL, KAL 같은 국적기보다 최대 8배~10배정도 저렴한 착한 가격으로 전부다 커버됩니다 (제 생각 ㅋㅋ)
3.4 번 단점은 싸게 가는만큼 리스크를 어느정도는 안고있다고 생각해야겠죠.



저가 항공사 종류


저가 항공사의 종류는 크게 두 분류로 나누자면 국내업체에서 운영하는 항공사와 일본업체에서 운영하는 항공사로 나뉠수 있는데
    • 국내 항공사 : 제주 항공, 진에어, 티웨이 항공, 이스타 항공, 에어부산, 에어 서울
    • 국외 항공사 : 피치항공, 바닐라에어 (취항 중단)

    정도로 정리할수 있습니다.

      각 항공사가 일본 내 전국 공항으로 취항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가고자 하는 도시로 가는 항공사를 미리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각 항공사의 취항공항 & 비교



          저가항공 업체들이 취항하고있는 국내 대표적 공항은 인천공항 과 김해공항이 있으며 

          취항하는 항공사와 일본내 취항지를 정리하면 위 표와 같습니다.

          저가항공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일본 여러도시 곳곳에 취항 하고 있기 때문에 위 표를 참조하셔서 여행 계획을 세워 보세요!!

          또한 최근에 피치 항공이 도쿄 하네다 공항(나리타 공항이 아닙니다!)에 취항을 시작하면서 저가항공을 이용한 도쿄 여행이 보다 쉬워질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도착 시간이....)


          일반적으로 저가 항공사는 대형항공사 대비 무료 위탁 수하물 무게 제한이 낮은 편이고
          지정 무게 초과시 추가요금이 생각보다 쌘 편입니다. 출국전에 미리 확인하시고 짐을 적절히 배분해야합니다!!.
          또한
          “ 일부 할인 운임에 경우에는 무료 위탁수하물이 없고 추가 요금을 내야하는경우도 있습니다. "
          “ 피치 항공의 경우 해피피치플러스 운임만 무료 위탁 수하물이 있습니다. "


          기내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면..
          국외 항공사 같은경우에는 정말 기내에서 정말정말 아무것도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물한모금 주지않아요 ㅠㅠ
          국내 항공사의 경우엔 대부분 쥬스 같은 간단한 음료를 제공해주고 일부 노선의 경우 삼각김밥을 주는곳도 있습니다




          (출처: 바닐라에어)


          대부분의 항공사 비행기는 좌석이 3 x 3 배열이고 좌석간 간격이 매우 좁은편입니다.
          성인 남성의 경우 무릎이 앞좌석에 닿는정도입니다 여성분은 약간의 여유가 있더군요
          좌석 간격과 시트의 편안함 정도는 항공사마다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엄청 좁을수도 여유로울수도 있습니다 : )

          비행시간이 그리 길지 않은 일본이야 말로 저가항공을 이용 할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라 생각됩니다.
          조금 불편해도 (조금 위험하지만)  잠깐만 참으면 많은 돈을 아낄수 있기 때문이죠!
          다가오는 연휴, 저가항공을 이용한 일본 여행은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 )


          9c413b20e68852ad2dff85e9809a512d

          *본 포스팅은 제 Steemit page에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 https://steemit.com/@lee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