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뒹굴뒹굴 거리며 핸드폰을 만지다 우연히 글 하나를 보게됩니다.
“샤오미 배터리팩 1+1 이 28,000원!!”
                               .
                               .
                               .
정신을 차려본순간 이미 결제가 완료되었고 
약 일주일이 지난 뒤 받을수 있었습니다(중국에서 직접 오는거라 좀 걸리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샤오미 배터리팩을 한번 꼼꼼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그래서 샤오미가 도대체 뭐하는데야?


샤오미는 중국의 소형가전회사중 하나입니다(라곤 하지만 요즘은 TV도 만들더군요;). 안드로이드 고사양 스마트폰을 저가격으로
판매하는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디자인등 어디선가 본것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것(!?)으로도 유명하죠 싸게 
파는만큼 중국내에서는 구하기도 힘들다고 하더군요. 또 최근에 붉어진 휴대폰 내 백도어 설치로 인해 여기저기서 말이 많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배터리팩만큼은 최고사양에 저렴한 가격, 디자인 으로 각광받는게 현실입니다!




배터리팩 구매 경로


국내에서 샤오미 배터리의 구매 경로는 상당히 많습니다.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개인 공동구매, 카페 공동구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만든물건이지만 이걸또 카피해서 파는 셀러가 있습니다 (역시 대륙..)
배터리셀은 가품을 사용할경우 폭발등 위험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때문에 국내에서 구매하실때엔 구매처에 문의, 먼저 구입한 사람들의 사용기를 쭉 훑어 보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저도 이번에 구매할때 판매처에서 정품이 아닐경우 100%환불해주겠다 확답을 받고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솔직히 1+1에다 상당히 저가여서 의심이 안갈수가 없었습니다..ㅋㅋ)
하지만 셀러 말만 믿고 정품이라 안심하면 경기도 오산입니다. 수령하신 뒤에 간단한 방법으로 정품확인을 할수
있는방법이 있기때문에 정품확인후 환불여부를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역시 받은뒤 정품인지 확인했습니다. 정품확인 방법은 여기 를 눌러주세요.




개봉기





배터리 패키징 모습입니다 처음 받아보고 중국제품치고 패키지가 상당히 깔끔하고 꼼꼼하게 되있어서 놀랐습니다
박스가 얼마나 배터리에 딱맞는지 뚜껑여는거도 힘들었네요ㅋㅋ 박스도 깔끔하게 보관하는 성격인데 하마터면 찢어버릴뻔했습니다 : )






구성품은 정말 별거없습니다 샤오미 배터리팩 본체(좌) 와 충전을위한 usb케이블(우) 땡입니다.
동봉된 usb 케이블은 한쪽은 풀사이즈 USB, 반대쪽은 micro-USB 입니다.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동봉된 케이블만있어도 되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짧다는게 흠.







본체는 상.하단부를 제외하면 유니바디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습니다. 맥북과 아이폰 의 그것과 유사한 방식이죠
하지만 아노다이징이 재대로 안된건지 방식이 다른건지 애플의 그것과는 다르게 좀 거칠거칠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싸고 이쁘니까 봐줍시다 ㅋㅋ
애초에 샤오미 배터리팩 구매를 염두해둔게 ‘알루미늄 바디’ 였기 때문입니다(알루미늄 덕후 ㅋㅋ)







배터리 잔량확인 LED, USB 포트 등이 위치하고 있는 상단부는 위 사진과 같이 종이(약긴 비닐비슷)로 씌워져있습니다. 저렴이 제품치고는 상당히 마음에드네요
바디가 좀 거칠거칠한걸 제외하고는 제품의 마감도 상당히 놀라운 수준입니다.







종이를 뜯고나서의 상단부 모습입니다. 순서대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때 누르는 파워버튼 (옆의 LED로 잔량이 확인됩니다.) , 배터리팩 충전을 위한 케이블포트,  USB 포트 순입니다 
플라스틱 부분의 마감도 수준급입니다 여기서 또 한번 놀랐습니다.







하단부에는 배터리팩 용량(10400mAh) 과 출력등 이것저것 적혀 있습니다.




마치며


10400mAh 의 큰용량 + 알루미늄 유니바디, 두가지 장점을 고루 갖춘 외장 배터리팩을 염가에 구매해서 상당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또 수령 받고나서는 저렴이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비 상당히 뛰어난 마감, 디테일을 보여주어 상당히 놀랐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배터리팩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한 충방전 효율과 아이폰등 타 기기들을 몇번씩 충전가능한지에 대하여  사용기에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보너스 이미지




애플 제품과 정말 최고로 어울립니다 +_+





정품 실리콘 케이스도 꽤 고퀄리티입니다 이쁘기도 하구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