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그, 멋진 날에.

~ 2018년 여행의 기록. 5박7일 오아후 자유여행 ~

11화 여행루트 누아누팔리에서 다운타운까지


흐릿해진 쿠알로아 리저널 공원을 빠져나와 누아누팔리 룩아웃 (Nu'uanu Pali Lookout)으로 이동하였다. 누아누팔리 전망대는 카일루아와 카내오헤 만 쪽을 높은 산 위에서 감상 할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 중 하나이다. 오늘 우리가 차를 타고 지나온 오아후 섬의 동부 해안을 마지막으로 높은 전망대에서 볼 수 있다.



쿠알로아 공원에서 누아누팔리 전망대 까지는 차로 30분정도 걸린다. 와이키키에서 출발한다면 17분정도.

산속에 있다보니 꼬불꼬불하고 약간 좁은 길을 통과해야한다.

.

.

.


누아누팔리 룩아웃으로 이동하는길


누아누팔리 전망대로 가는 길. 무성한 나무숲을 지나 간다. 쿠알로아 공원에서 산쪽으로 비가 오고있는걸 보고 출발했는데 역시나 이쪽으로 들어오니 빗방울이 한두방울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상하게 들어오고 나가는 차도 많이 보이지 않고 음산한 느낌. 다들 비가 온다는걸 알아챗는지 지난번에 왔을때랑은 느낌이 사뭇 다르다. 그렇게 30분정도 운전을해 들어오니 주차장이 보이기 시작한다. 전망대 입구쪽으로 주차공간이 꽤 많이 있었다. 주차된차는 두~세대 정도? 저번에는 주차장이 꽉차서 올라가는길의 대로변까지 차들로 가득차있었는데 이상하게 이번에는 사람이 없다. 비소식에 다들도망간듯(!?) 하다. 아무튼 주차를 마치고 전망대쪽으로 이동했다.

.

.

.


누아누팔리 전망대 표지판 앞에서


누아누팔리 전망대 입구에 세워진 표지판(?). 이곳에 다녀갔다는 인증샷을 찍기에 아주 걸맞은 표지판앞에서 사진도 찍었다. 누아누팔리 룩아웃은 라나이 전망대처럼 입장료가 따로 없으니 자유롭게 들어가 구경하면 된다. 사진의 옆쪽으로 보이는 길을따라 조금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전망대가 보인다.

.

.

.


누아누팔리 전망대쪽으로 이동하는길


한-산한 전망대. 날씨가 너무 안좋다 ㅠㅠ. 입구에서 사진을찍고 안쪽으로 들어오는길에 빗방울이 또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했다. 

.

.

.


누아누팔리 전망대에서본 풍경


누아누팔리 전망대에서 본  카내오헤만 쪽 뷰. 우리가 서있는 전망대의 날씨는 너무 안좋지만 해변쪽으로는 그래도 아직은 날씨가 좋아보인다. 다시봐도 뷰는 정말 좋다. 왼쪽으로는 지금 비를 뿌리고 있는지 저부분만 뿌옇다. 조금만 시간을 지체했으면 해변쪽을 둘러보고 있을때 비를 맞았을지도 모르겠다! 

.

.

.


누아누팔리 룩아웃 파노라마샷


지윤 스무스4의 180도 파노라마 기능을 여기저기서 잘 써먹었다.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긴 하지만 실제로보면 더 장관이다. 누아누팔리 전망대가 있는 산은 바람산이라는 별명이 있을정도로 바람이 강한 지역으로 알려져있다. 생각해보니 지난번에 왔을때도 날씨는 맑았지만 바람은 세게 불었던것 같다. 오늘은 더욱 거세진 바람 뿐 아니고 비까지 내리고 있다. 좀더 느긋하게 둘러보고싶었는데 빗방울이 점점 세져서 어쩔수 없이 다시 차로 돌아갔다. 비맞은 생쥐꼴로 오늘의 마지막 행선지인 오아후 다운타운으로 움직였다.

.

.

.




다운타운은 오아후섬의 구 시가라고 보면 이해하기 쉽다. 미국에 유일하게 있는 궁전인 이올라니궁전이 있고 호놀룰루 시청과 주립도서관등 명품숍들이 즐비한 화려한 와이키키쪽과는 사뭇 느낌이 다른 장소이다. 오아후 섬에서 유일하게 하와이의 근현대사를 알아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중에서 우리가 제일먼저 방문한곳은 이올라니 궁전이다.

.

.

.


하와이다운타운 이올라니 궁전


이올라니 궁전을 첫 목적지로 삼은 이유는 다운타운에서 제일 가보고싶었던 장소이기도 하고 적당한 주차공간까지 있기 때문에 여기에 주차를 하고 주변을 걸어서 둘러보려고 했다. 이올라니 궁전 안에는 주차공간이 꽤 많이 있는데 Reserved라 표시되있지 않은 자리를 찾아 주차를 하면된다. 우리는 궁전 뒷편에 주차를 하였다. 하와이는 무료 주차공간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유료로 주차를 해야한다. 한국이였으면 궁전 입구에 요금소가 있었을것 같은데 여기에는 각 주차공간마다 코인을 넣어 주차중임을 표시하는 유료 정산기가 각각 비치되어 있다. 여기뿐만 아니고 하와이 길가 여기저기서 볼수 있는데 만약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무단으로 주차를 한다면 견인될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만약 견인된다면 샌드섬까지 이동해서 찾아와야한다고 하더라 (벌금은 덤!). 주차를 할때는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것과 같은 조그마한 기계에 동전을 넣으면 남은 시간이 표시된다. 즉, 동전을 더 넣으면 사용시간이 증가하는 식. 이렇게 디지털식으로 남은시간을 표시해주기도하고 티켓이 나오기도 하니 티켓이 나온다면 뽑아서 대시보드 위쪽에 놓아주면 된다.

.

.

.


이올라니궁전의 반얀트리


급 좋아진 날씨. 역시 비는 산쪽에서만 내렸다. 다운타운으로 내려오니 다른 세상에 온듯 거짓말처럼 날씨가 조금은 더울정도! 하와이의 마지막 여왕이 사용했던 궁전인만큼 하와이섬의 상징이기도한 반얀트리가 곳곳에 심어져있다. 

.

.

.


이올라니 궁전의 모습 사실은 뒷편


궁전 앞에서 사진도 찍고! 궁전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소박한 규모이다. 궁전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 있는데 시간이 모자라기도 했고 딱히 들어가볼 필요는 없을것 같아서 밖의 모습과 주변을 둘러보는데에서 만족했다. 이쪽에서 열심히 사진을 찍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여기가 정문이 아니고 반대편이 정문이였다! 돌아오는길에 정문쪽에서 다시 사진을 찍긴 했는데..ㅋㅋ 뭔가 이상하더라. 간단하게 둘러보고 시간이 약간 늦어서 서둘러 알로하타워쪽으로 이동했다.

.

.

.


알로하타워로 가는길


알로하타워로 가는길


알로하 타워는 이올라니 궁전에서 도보로 10분정도 걸린다. 걸어다니며 다운타운의 멋진 건물들을 살펴볼 수있으니 걸어서 이동하는것도 좋은 방법! 위 사진의 건물앞을 지나가면서 미술관인가 싶었는데 하와이 주정부 사무소였다. 멋지게도 지어놨네! 아무튼 서둘러 알로하 타워쪽으로 이동했는데 타워 입장 마감 시간이 지났을지도 모르겠다 ㅠ.

.

.

.


다음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