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그, 멋진 날에.

~ 2018년 여행의 기록. 5박7일 오아후 자유여행 ~


10화 여행루트 와이마날로에서 쿠알로아리저널공원까지



샌디비치를 즐겁게 둘러보고 다음 행선지인 와이마날로 비치로 이동했다.

와이마날로 비치는 역시 오아후섬 동부에 위치한 수많은 해변중 하나이다. 샌디비치에서는 차로 10분거리로 멀지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동부 드라이브를 계획하고 있다면 세트로 묶어서 둘러보면 좋다. 

.

.

.


넓은 공터가 있는 와이마날로비치


넓은 공터가 있는 와이마날로비치 화장실쪽 모습


샌디 비치와 마찬가지로 주차료는 따로 받지 않았다, 마찬가지로 도난의 위험이 있으니 가방들은 차 트렁크에 넣어두고 하차!

주차장에서 해변쪽으로 조금 걸어나와보니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져있다. 모래사장과 잔디밭의 경계에 나무가 쭈욱 심어져 있다. 샌디 비치와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뭔가 다른 느낌을 준다. 넓은 공터가 있어서 그런지 가족단위로 삼삼 오오 모여 점심 식사를 한다던지 아이들이 뛰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

.


넓은 공터가 있는 와이마날로비치


나도 왠지 뛰고 싶어서..ㅋㅋ

아무튼 주차장쪽에서 2~3분정도 걸어 들어가면 해변가가 나온다.

.

.

.


와이마날로비치의 해변가모습


이미 샌디 비치에서 모래 범벅이 되었었기 때문에 바다쪽으로는 나가지 않았다. 멀리서 봐도 역시.. 하와이는 어디서 바다를 보던 감탄만 나온다.

멋져!

.

.

.


샌디비치보다는 관광객이 많았던 와이마날로 비치


와이마날로 비치의 전경. 샌디 보다는 사람이 훨씬 많았다. 역시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아 보였다. 샌디 보다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변인듯하다. 바다는 역시 에메랄드 색으로 빛나고 있었고, 샌디 비치는 약간 진한 푸른색이 가미된 색이였다면 와이마날로는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옥빛이였다. 아마 깊이가 얕고 파도가 그리 강하지 않아서 사람들이 많은걸지도 모르겠다.

.

.

.


제일 마음에 드는 와이마날로 비치에서 찍은 사진


 이날 찍은 사진중에 내 마음에 제일 들었던 사진. 정말 화폭에 물감을 풀어놓은것 처럼 색의 조화가 아름답다. 눈이 시~원 해진달까.

감탄, 또 감탄!


멀찌감치 서서 사진을 계속 찍다보니 바람이 점점 세지고 뒤를 돌아 머얼리 하늘을 보니 먹구름이 몰려오는듯 보였다. 설마 비가 오는건 아니겠지! 하면서 서둘러 쿠알로아렌치 리저널 공원쪽으로 이동했다.

.

.

.




하와이 여행팁


점심식사를 위해 쿠알로아렌치쪽으로 이동하면서. 

오아후 여행중 한가지 팁이라면, 렌트카를 이용할 예정이면 한국에서 미리 핸드폰 송풍구 거치대를 구매해 가는게 좋다. 뭐 차에 내장된 네비를 사용할 예정이면 필요없지만 워낙 구글 맵이나 애플 맵이 미국에서는 더 쓰기 좋기 때문에 우리는 거치대를 미리 준비해 아이폰으로 네비를 켜서 사용하였다. 역시 애플 본진답게 애플맵이 스무스하게 작동된다. 여행기간동안 쭈욱 애플맵만 사용했는데 별다른 오류도 없었고 길도 잘찾아줬다.

.

.

.



그렇게 30분가량 운전해 가면 목적지인 쿠알로아 리저널 공원에 도착한다. 

쿠알로아 리저널 공원은 콩, 쥬라기공원, 진주만 등 다양한 영화에 나왔던 쿠알로아 렌치 앞쪽 바다에 위치한 비치파크이다.

쿠알로아 렌치쪽에서 짚라인이라던지 ATV같은 액티비티를 해볼까 했었는데 가격을보고 그냥 패스하기로 했다. 짚라인만해도 둘이하면 10만원이 넘어가니뭐.. 아무튼 얼마전 '나혼자 산다' 한혜진의 하와이 여행편에서 ATV를 탓던곳이 바로 쿠알로아 렌치이다. 액티브한걸 좋아하신다면 관련 투어 프로그램도 많이 있으니 확인해보고 가시면 좋다 (우리는 아니니, 구경만 ㅋㅋ)

.

.

.


쿠알로아리저널공원


쿠알로아리저널공원에서 점심, 무스비와 파스타샐러드


일단 도착하자마자 간단히 점심을 먹었다. 아침에 (8화 참조) 이야스메에서 사왔던 무스비와 혹시나 양이 모자랄까봐 ABC마트에 들러 삿던 파스타를 먹기 위해 주차장 앞쪽으로 자리를 잡고, 사은품으로 받아서 챙겨온 스타벅스 돗자리를 펴고 앉았다. 머얼리 아름다운 바다가 보이고 근처로 처음보는 새들이 걸어다니는 뭔가 운치(?) 있는 자리였다. 돗자리 위에서 주먹밥을 먹으니 소풍온것 같기도 하고, 행복한 기운이 넘쳐흘렀다! 스팸 무스비는 모양만 봐도 예상되는 맛이긴 하지만 생각했던것 보다 훨씬 맛있었다. 짭잘한 스팸에 약간 달큰한 소스가 곁들여진게 단짠단짠의 정석인듯, 흰쌀밥과도 조화가 좋았다. 기본 스팸 무스비도 맛났지만 계란과 베이컨, 계란과 아보카도 베이컨이 들어간 다른 친구들도 아주 맛있었다. 양이 적어보이지만 둘이서 꽤 배부르게 먹을수 있을 정도! 가성비는 최고다. 같이 삿던 셀러드 파스타도 썩 괜찮았다. 아침을 많이 먹긴 했지만 시간이 꽤 지나서 그런지 호다닥 먹어버리고 번갈아 가며 화장실도 한번씩 다녀오고, 해변쪽으로 나가보았다.

.

.

.


쿠알로아리저널 중국인모자섬


쿠알로아리저널공원에서 중국인모자섬과 함께


쿠알로아 리저널 공원에 유명한게 한가지 또 있는데, 바로 중국인 모자 섬! 뾰족하게 튀어나온 섬이 중국인들이 쓰고다니는 모자와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인데, 사진 각도를 잘 맞춰서 진짜 모자를 쓰고있는것 처럼 씬을 만들어 사진을 찍는 장소로도 유명하다.

우리도 위치를 잘 맞춰서 모자를 쓰고있는것처럼 사진을 찍었는데 이게 꽤 쉽지는 않더라 ㅋㅋ

.

.

.


쿠알로아 리저널 비치


쿠알로아 리저널 해변 모습


 쿠알로아 리저널 공원의 비치는 지금까지 들렸던 해변보다는 뭐랄까 물놀이를 위한 비치는 아니고 말그대로 공원같은 느낌이 강했다. 해변의 폭이 매우 짧기도 하고 잔디밭의 넓이가 훨씬 넓기도 하다. 그래서 그런지 잔디밭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이 더 많았다. 

.

.

.


멋진 쿠알로아렌치와 함께


뒤쪽을 바라보면 쿠알로아 렌치가 병풍처럼 쭈욱 둘러져 있다. 쿠알로아 리저널 공원은 해변도 이쁘긴한데 고대 원시림에 온것같은 산쪽의 풍경이 조금더 멋진듯 하다! 그나저나 아까보다 먹구름이 조금더 많아졌다. 먹구름이 산끝에 걸려있는게 곧 비가 쏟아질것만 같았다.

.

.

.


다이나믹한 하와이의 날씨


다이나믹한 오아후의 날씨. 산쪽은 이미 비가 시작된것 같고 해변쪽은 아직 날씨가 맑다. 하와이에서는 흔한 일인듯, 해가 쨍쨍 비치다가도 갑자기 비가 내리고 또다시 따가운 햇빛이 쏟아진다. 날씨도 참 재미난 곳이다. 비가 온다고 실망하지 말고 조금 기다리다보면 금방 또 날씨가 좋아진다! 그래도 약간은 걱정인게 다음 행선지가 누아누팔리 룩아웃인데 산쪽에 있어서 아마도 비가 내리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

약간 걱정은 했지만 그래도 신나게 다시 차로 이동하였다!


다음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