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그, 멋진 날에.

~ 2018년 여행의 기록. 5박7일 오아후 자유여행 ~

7화여행루트_치즈케이크팩토리

아일랜드 빈티지 커피에서 커피와 아사이볼을 먹고 잠시 체크인을 위해 호텔로 돌아갔다. 하와이에 도착하고 나서 씻지를 못했기 때문에 방에서 씻고 잠깐 휴식을 취하다 저녁을 먹기로 했다. 개운하게 씻고 나서 침대에 누워 잠깐 쉬다가, 무거운 카메라도 일단 넣어두고 짐벌이랑 핸드폰만 들고 가벼운걸음으로 식당으로 향하였다.

하와이에서 첫 저녁식사는 치즈케이크팩토리에서 하기로 했다. 치즈케이크팩토리는 이름 처럼 치즈케이크를 팔기도하지만 다양한 음식을 맛볼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인데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면서 글을 찾아보다보면 꼭 한번쯤은 볼 수 있는 그런 유명 식당이다. 한국사람, 외국사람 할것 없이 굉장히 많은 사람이 찾는 식당이다보니 저녁 피크시간대에 가면 한시간 이상 기다려야한다. 지난번에 왔을때도 한시간 넘게 기다린 기억이 나서 6시전에 조금 이른시간에 방문했다. 이미 밖으로 꽤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어 보였는데, 아무래도 우리는 딱 두명이라 그런지 운좋게 5분도 안기다리고 바로 자리로 안내 받을 수 있었다. 역시 여행은 둘이 다니는게 최고다..ㅋㅋ

내부는 굉장히 넓고 어둡다. 이렇게 테이블이 많은데도 밖에 웨이팅이 그렇게 생기는거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듯 하다. 우리는 주방 앞을 지나 제일 안쪽자리로 안내 받았다. 치즈케익팩토리는 피자에서부터 파스타, 샐러드, 디저트 까지 메뉴가 상당히 많은데 (메뉴 참조) 인터넷 홈페이지 참고해서 메뉴를 미리 생각해놓고 갈까 하다가 그냥 당일에 마음에드는걸 먹기로. 그래서 메뉴판을 살펴보는데 시간을 조금 썻는데, 메뉴가 정말 많아도 너무많다! 결국 우리가 고른 메뉴는 엔젤헤어 파스타 하나랑 버팔로윙 그리고 생맥주 두잔. 그리고 치즈케잌팩토리에서 주의(?)해야할 점이라면 메인 메뉴의 양이 상당하다는것. 메인만 두개 시키면 둘이먹기에는 약간 많은 느낌이여서 우리는 메인 하나랑 사이드를 하나씩 선택했다. 실제로 지난번에 3명이서 파스타 2개와 피자 하나를 시켰었는데 다 못먹고 남길 정도였다.

버드라이트생맥주

먼저 나온 버드 라이트 생맥주. 컵에도 치즈케이크 팩토리 글자가 적혀있다. 그리고 테이블에 올려져있던  빵. 몇개 주워먹었는데 추가 요금은 안붙은듯하다. 메인메뉴를 먹어야하니까 한두개만 먹고 말았다, 딱히 특별할것 없었던 빵 : )

치즈케이크팩토리_우리가 시킨 엔젤헤어 파스타 및 버팔로윙

먼저 엔젤헤어 파스타. 토마토들과 새우가 올려진 파스타이다. 면이 얇은 파스타는 처음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다. 새우도 적당히 조리가 된것 같고. 나쁠것 없었던 맛이다, 다만 너무 무난한 정도?

너무너무 짯던 버팔로윙

그리고 문제의 버팔로윙. 약간 매콤하게 시즈닝된 윙이였는데, 맛은 괜찮았지만 짜도 너무짰다! 소금에 절여놓은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너무 짜서 조금 남겼다. 같이 서빙된 사워크림에 찍어먹으면 조금은 중화되지만 그래도 지나치게 짯다 ㅠㅠ 그냥 무난하게 파스타를 하나 더먹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아쉬운 선택이였다.

그래도 절반의 성공을 거둔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우리 테이블의 서빙을 도와주었던 직원을 불러서 계산서를 달라고 했다. 각테이블마다 담당 서버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주문할때 얼굴을 잘 기억해놔야한다. 아무튼 친절한 서버가 치즈케이크는 안드실꺼냐고, 맛있다고 권해주었는데 배부르다고 거절했다. 엄청 맛있다고는 하는데 왜인지 모르게 안땡겨서 먹어보지는 않았다.

하와이 역시 미국이기 때문에 팁 문화가 있다. 음식 가격의 몇%정도를 더 얹어주는건데 팁은 서빙해주는 직원들이 챙긴다고 들었다. 그래서 서버들도 굉장히 친절하게 서비스하려고 노력하는게 보인다. 팁을 조금 놓고 간다면 얼굴이 싹 바뀔정도로 약간 민감한듯 하다. 보통은 음식 가격의 10%이상을 준다고하는데, 내가 느낀 만족도에 따라 더 줄수도 덜 줄수도 자유롭게 하면된다. 얼마를 더줄지, 몇퍼센트를 더 줄지 매번 계산하기 귀찮긴한데 친절(?)하게도 많은 식당들이 계산서 하단부에 총액의 +10% 면 몇달러, +15%면 몇달러 이렇게 적혀있다. 서비스는 좋았지만 버팔로윙이 약간 마음에 안들어서 그냥 무난하게 10%의 팁까지 얹어서 계산서 사이에 끼워두고 나왔다.

쉐라톤호텔에서 로열하와이안리조트로

더로열하와이안리조트

저녁식사를 마치고 나와보니 시간이 그리 늦지 않아서 쉐라톤 1층을 구경하고 더로열 하와이안 리조트쪽으로 조금 둘러보다 돌아가기로 했다. 쉐라톤 호텔의 1층은 다시가도 변한게 없었다. 편의점도 그자리 그대로 있는것 같았고, 인피니티풀 쪽도 멀리서나마 보고 더 로열 하와이안 리조트쪽으로 이동했다. 두번째 사진의 핑크핑크한 건물이 오늘의 마지막 목적지이다. 지난번에 지나쳐가는 길에 잠깐 봤던 뷰가 너무 좋아서 다시 가보기로했다. 이번에는 안쪽뜰로 들어가보고 싶었기 때문!

중앙 로비쪽으로 보이는 복도를 지나다 보면 이렇게 바깥쪽으로 나갈수 있는 길이 있다. 넓게 잔디밭이 펼쳐져 있고 해변쪽으로 쭈욱 이어져 있다. 지난번에는 단체로 이동하는 틈에 발견했던 장소여서 문 밖까지는 나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여행으로 왔으니 자유롭게!

로열하와이안리조트_식당쪽 뷰

멀리서 봤던것보다 안쪽 잔디밭이 꽤 넓다. 앞쪽으로 바다도 넓게 보이는게 가슴이 뻥 뚫린달까. 왼쪽으로는 식당같은게 있어보였는데 신나는 노래가 흘러나오고 있어. 왠지모르게 기분이 업되는 그런 장소였다. 다시 와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더로열하와이안리조트_파노라마뷰

들고 갔던 지윤 스무스4로 찍은 180도 파노라마. 멀리 다이아몬드헤드도 보이고 뷰가 참 좋다. 이곳 더 로열 하와이안 리조트도 그렇고 쉐라톤호텔도 그렇고 위치는 참 좋은것 같다. 괜히 숙박비가 비싼게 아닌듯하다. 해변으로 나가는 난간쪽에서 사진도 좀 찍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다, 갑자기 빗방울이 한두방울씩 떨어지는것 같아 서둘러 호텔로 돌아갔다. 돌아가는길에 큰 마트에 들러 냉장고에 쌓아두고 마실 맥주도 좀 사고 길다면 길었던, 또 너무 좋았던 오아후에서의 첫날을 마무리 했다.

다음편에 계속!

보너스컷!

더로열하와이안리조트_주경1

더로열하와이안리조트_주경2

더 로열 하와이안 리조트에서 지난번에 촬영한 주경. 푸른 하늘과 비취빛 바다. 핑크색 담장과 파라솔등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멋진 공간이다. 아주 아름다운 사진을 건질수 있으니 맑은 낮시간에 방문하시는걸 추천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