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씨 스트롱 거치대


집에서 일할때나 글쓸때 옆에 아이패드를 세워두고 유튜브나 영상같은걸 틀어놓고 작업을하는데 스마트커버가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이상하게 세워둬도 각도가 영 애매해졌다. 결론적으로 아래와 같은 문제가 생겨버렸는데.

.

.

.


아이패드 19.2인치 문제


요렇게 스마트커버를 거치모드로 말아놓고 세우면 각도가 애매모호해서 내가 보는 방향으로 천장의 형광등이 비쳐서  화면을 제대로 볼수가 없었다. 뭔가 공간도 더 많이 차지하는것같기도하고.. 침대에서 같이 쓸겸 거치대를 알아봤다.


하지만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프로 1세대로 12.9인치 모델이다. 쇼핑몰을 조금 둘러보니 자바라 형태로 된게 많이 보였다. 근데 내 아이패드 무게가 생각보다 많이나가서 자바라 형식은 뭔가 불안해서 제외하고 뭔가좀 단단해(?) 보이는 물건을 찾았다.

.

.

.


뷰씨스트롱거치대


아무튼 내가 고른건 뷰씨 스트롱 스마트폰/아이패드 거치대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후술 하겠지만 팔부분이 금속으로 되어있고 스프링으로 짱짱하게 잡아준다. 최대 아이패드 12.9인치 최소 아이폰 SE까지 거치 가능하다고 나와있었다. 내가 구매한 금액은 택배비 포함 19,190원!

.

.

.


뷰씨스트롱거치대패키지

 

택배박스를 여는일은 언제나 즐겁다. 퇴근하고 들어와서 박스를 여니 뷰씨 거치대가 들어있는 박스가 있다. 딱히 신경은 안썻는데 박스에 온통 중국어가 써있다. 중국 브랜드인듯 하다.

.

.

.


뷰씨스트롱거치대앞면


뷰씨스트롱거치대뒷면


패키지를 꺼내면 이런 모습이다. 저렴한 골판지 (택배박스와 같은 그 박스)로 되어있고. 앞면에는 전체적인 제품의 모습이. 뒷면에는 조립하는 방법이 그림과 중국어로 표기되어 있다.

.

.

.


뷰씨스트롱거치대구성품


구성품은 간단하다. 거치대의 팔 부분, 침대 머리 또는 테이블등에 고정을 위한 클램프 부분, 아이패드나 핸드폰등을 물리는 거치부분까지 이렇게 3개가 끝이다. 사실상 조립도 쉬워서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될정도.

.

.

.


뷰씨스트롱거치대클램프부분


클램프부분의 안쪽은 미끄럼방지 고무가 달려있고. 하단부에 달린 스크류를 돌리면  클램프가 아래위로 움직여 물리는 형태이다. 최대 75mm까지 물릴 수 있다고 한다.

.

.

.


뷰씨스트롱거치대거치부분


스마트폰/태블릿 을 거치하는 부분의 모습. 뒷쪽으로 고정할때 사용하는 너트가 달려있다. 처음 끼울때엔 살짝 열어서 뾱하고 끼워주면 된다. 조립법이라고 할것도 없이 아주 간단!

.

.

.


뷰씨스트롱클램프


간단하게 테스트로 내 폰 (아이폰 Xs max)를 끼워넣어봤다. 12.9인치까지 거치가 가능한 제품이니 당연히 무리없이 잘 끼워진다. 안쪽부분은 클램프 부분과 마찬가지로 미끄럼방지 고무처리되어있어서 스크래치걱정도 없다. 체결력도 만족스러운 수준.

.

.

.


뷰씨스트롱거치대충전부분


하단부는 이렇게 뚫려있다. 충전을 위해 뚫어놓은듯하다. 스마트폰을 거치할 용도로 산건아니지만  폰을 가로로 끼우면 충전은 가능하지만 이어폰을 꼽을 수 없는 단점이 있을수 있겠다 (물론 아이폰은 이어폰 단자가 없고, 나는 에어팟을 쓰니 상관없긴하지만..ㅋㅋ). 아무튼 마음에 드는 디테일이다.

.

.

.


뷰씨스트롱거치대조립


하단 클램프와 팔 부분은 그냥 꼽기만 하면 끝나는 간단한 구조인데 따로 고정시켜주는 무언가가 없다. 물건을 받기 전에는 책꽂이쪽에 뒤집에서 달아놓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단순히 억지끼워맞춤으로 체결되는 구조여서 그렇게는 사용 못할것 같다. 아이패드의 무게때문에 빠질것만 같다, 이부분은 조금 아쉽다.

.

.

.






뷰씨스트롱거치대락부분


관절마다 이런식으로 잠금장치가 있어 특정 각도로 강력하게 고정할 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팔부분이 전체적으로 금속으로 되어있어 내구성도 좋아보인다. 마감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편. 뷰씨 스트롱 거치대는 색상이 검은색/흰색 두가지가 있는데 흰색으로 할까하다가 그냥 검은색으로 결정했는데, 나쁘지 않았던 결정 같다. 색이 이쁘다.

.

.

.


뷰씨스트롱거치아이패드거치


간단하게 조립을 마치고 내 아이패드를 거치해 보았다. 각도 조절도 자유롭고 적당히 맞춰놓고 잠그면 위치 고정도 잘된다. 터치할때 흔들림이 생기기는 하지만 그렇게 거슬릴 정도는 아닌듯. 어차피 영상보는게 주 목적이니 만족스럽다. 역시 자바라 형태의 거치대를 안사길 잘했다. 아이패드 12.9인치 모델은 무조건 뷰씨 스트롱 거치대같은 형태의 거치대를 추천드린다. 고정력이 아주 좋다 : )

.

.

.


넓어진작업공간


왜 이걸 이제 구매했을까. 2만원이 안되는 돈으로 여태 불편했던걸 모두 해결했다. 게다가 공중에 떠있다보니 작업 공간이 훨씬 넓어진 느낌이 든다. 아이패드를 세워뒀을땐 뭔가 답답했는데. 

덤으로 침대쪽에 옮겨가서 연결해둘수 있어서 자기전에 유튜브 시청도 더 편해졌다..ㅋㅋㅋ 마감도 좋고 고정력도 좋고 가성비도 좋고.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마음에드는 친구를 구매했다.


점수를 매기자면 별5개중 4개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