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팁


사전적 의미 (국어사전에 이런게 왜있는지는모르겠지만) : 일일 퀘스트(日日 quest) 게임에서, 한 번 마치면 다시 수행할 수 없는 퀘스트가 아닌 매일매일 새롭게 갱신되어 날마다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를 말합니다. 


RPG 게임을하다보면 특정 세력의 평판을 올린다던지 보상을 계속 얻기 위해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다. 현실 세계에서도 특정 목표를 위해 일종의 퀘스트 (임무)를 반복적으로 수행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데. 이번에 준비한 내용은 L.Point (엘포인트) 어플을 이용해 매일매일 수행하는 미션을통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이다.


직접 탑승을 통한 마일리지 적립 외에도 항공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한 보조 수단이 굉장히 많은데, 예를 들어 하나은행 크로스마일, 삼성카드 마일리지 & 플래티넘과 현대카드 T3와 같이 카드 사용대금에 따라서 1000원에 몇 마일리지 씩 변환해 주는 상품이 대표적이다. 물론 자주 탈 수만 있다면 실제 탑승으로 적립하는게 효율은 가장 좋긴하다 : )


그럼에도 이런 방법까지 소개하는 이유는?


비행기를 자주 타지 않고,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그리 많지 않은데 추가적으로 무슨수를 써서든 항공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시는 분을 타겟으로 최소 대한항공 "모닝캄" 레벨까지 빨리 올리고 싶은 분 들에게 추천 드리기 위함이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효율은 직접 탑승으로 마일리지 적립 > 신용카드 혜택 > 기타 방법 순이다.


L.Point (롯데 엘 포인트)


롯데 계열사 포인트를 하나로 합친 L.Point는 롯데리아, 하이마트, 롯데 백하과점, 오설록 등등 의 서비스를 이용해 적립할 수 있다. 이 포인트를 적립해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 할 수있는데, 항공 마일리지 전환 부분은 마지막에 설명 드리기로 하고. 엘포인트 어플에 보면 꽤 재미난 부분을 찾을수 있다.


롯데 엘포인트를 이용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기

바로 엘포인트 앱 내 "미션"이다 간단한 미션 참여를 통해 매일매일 일정 금액의 엘포인트를 "무료"로 적립 할수 있다.


롯데 L포인트를 이용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기


미션은 간단하다 그냥 시간되면 어플을 켜서 터치 한번이면 끝난다. 간다히 살펴보면

1. 메뉴고르기 : 매일 할 수 있는 미션은 아닌데 한번씩 업데이트 된다 3~4가지 질문중 뭘 고를건지에 대한 내용이많다 

                 (참여시 3포인트)

2. L.box : 다섯시간에 한번씩 참여 가능하며 일일최대 4번까지 가능하다. (참여시 매번 1~10포인트 랜덤)

3. 출석체크 : 하루에 한번씩 참여가능. 일주일간 빠짐없이 참여하면 보너스포인트 있음! (매일 3포인트, 일주일 참여시 마 

                지막날 30포인트)

4. 물마시기 : 한번씩 완료누를때마다 500mL가 올라가고 2L달성 시 (하루에 4시간에 한번씩 총 4번 완료하면 10포인트)


이렇게 일주일간 참여하면 정말 운이없어서 L.box에서 1점씩만 나왔다고 하면 최소 149점은 보장된다.

평균적으로 5점씩 나왔다고 치면 약 260점 정도를 그냥 적립 할 수 있다!


추가 미션 : 하이마트 앱 이용

롯데 Lpoint를 이용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하기


기간 한정이긴 하지만 하이마트앱 에서도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엘포인트앱과 마찬가지로 매일 3포인트, 일주일 풀로 출석시 30포인트 지급이다. 요것까지 포함하면 추가로 51점 적립이 가능하다. 위의 계산에 더해보면 

최소 : 200점 평균 : 311점을 매주 내돈 들이지 않고도 적립이 가능하다.


(사족이지만 하이마트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할때 엘포인트로 페이백 해주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꽤 쏠쏠하게 적립 가능하다)







엘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기


엘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기

엘포인트의 대한항공 마일리지 변환은 엘포인트앱 내에서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앱 내 메뉴에서 "전환"을 탭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있고 여기에서 "제휴사 혜택 전환"을 탭해서 "대한항공 마일리지" 부분을 탭하면 오른쪽 그림으로 넘어간다. 대한항공 외에도 제주항공, 에어아시아 포인트로 전환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 전환 비율은 22:1이며 최소 220 엘포인트 부터 전환이 가능하다.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34,220포인트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변환하면 무려 1,550 마일리지! 탑승으로 적립되는 도쿄 왕복 마일리지와 비슷한 수준이다.

(미션 참여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 뿐만 아니고 롯데계열 서비스를 이용해 받은 엘포인트와 하나머니등과 같이 제휴사의 포인트를 엘포인트로 전환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도 있다.)


제목그대로 티끌모아 쌓는거긴하지만 조금조금씩 늘어나는 마일리지를 보며 나름 뿌듯함(?)도 느끼고, 신혼여행때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해 비지니스 업그레이드를 하는 그날 까지! 오늘도 일일미션으로 엘포인트를 꾸역꾸역 쌓아가고 있다 : )


다음편에 계속!